본문

상세페이지 비쥬얼

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에 대한 각종 소식입니다.
림마당
복지 문화에 한 발 앞장서는 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 입니다.

지관 소식

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의 새소식을 소개해드립니다.

2019년 제 3회 가족문화축제 '우리가족 인권의 그린라이트를 켜줘~!'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19-11-07 13:13 조회 28회 댓글 0건

본문

 

 

 6회 인권 그림그리기대회 수상자

 

 

                대상(시장상) [손예원, 이서하, 정시은]

               입상(관장상) [김지은, 이지예, 박하영, 김효신]

 

 

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은 1026() 철쭉공원 다목적광장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 LS후원으로 제3회 가족문화축제를 진행하였습니다.

 

가족문화축제는 가족단위 인권의식 향상 및 지역 내 인권감수성을 높이고 인권친화적인 가정환경을 형성을 위한 목적으로 우리가족 인권의 그린라이트를 켜줘~!’라는 주제로 인권 그림대회, 인권체험부스, 부모님과 아동들이 인권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아동인권골든벨, 인권캠페인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인권 체험부스에서는 다양한 인권체험으로(생존권-화분만들기, 발달권-스칸디아모스액자, 참여권-인권작품전시, 인권뱃지, 아동어벤저스 활동, 보호권-요술봉만들기, 페이스페인팅/타투/풍선아트)와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전래놀이, 에어바운스등을 지역주민에게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참여한 이*예 가족은 복지관에서 진행하는 행사에 처음 참여하였는데 아이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고 다양한 체험 활동과 인권에 관한 활동들이 인상 깊었고, 내년에도 참여하고 싶다고 응답해 주었습니다.

 

특히 그림대회는 올해 6회째 개최되고 있으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고, LS가 후원하여 다양하고 풍성한 행사가 되었으며, 인권을 주제로 작품을 제출하여 총 7명의 아동에게 수상식을 진행하였습니다.

 

본 복지관에서는 매년 가족문화축제를 진행하오니, 내년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가족문화축제 문의 : 김은진 팀장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