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상세페이지 비쥬얼

알림마당

복지관 소식

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의 새소식을 소개해드립니다.

[지역조직팀] 소셜크리에이트 산본1동 마을활동가 기초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19-06-07 18:44 조회 3,480회 댓글 0건

본문

[소셜크리에이트 산본1동 우리마을활동가]는 경기도와 경기도따복공동체지원센터에서 지원하고 매화복지관, 매화노리, 분리분리프로젝트, 밸류브릿지가 함께하는 마을활동입니다.

 

5월22일부터 5월 31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총 12시간의 마을활동가 기초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산본1동 주민을 공감하고, 마을을 이해하기를 통해 진정한 마을활동가로 거듭나기 위해

기본적인 소양을 향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먼저 간단한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으로 나를 이해하고, 참여하는 마을활동가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매 회기 교육 전에는 간단한 레크레이션 활동을 통해서 마을활동가 간의 서로 소통하고 공감 할 수 있었습니다.

 

디자인씽킹 교육을 통해서는 "소통을 촉진하는 방법 질문 방법",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습니다.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과정을 실습해봄으로써 문제를 바라보는 연습을 하였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서 산본1동에 대해서 생각해보고 끊임없이 질문을 반복하면서 생각에 생각을 더해가며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논의하는게 쉽지 않지만 "깊이 생각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고 소감을 밝히셨습니다.

 

진정한 마을활동가로 거듭나고 있는 소셜크리에이트 우리마을활동가 분들이

산본1동을 공감하고 소통하는 모습을 상상하며,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해주세요.

 

 

 

소셜크리에이트 문의 : 지역조직팀 이돈민 선임사회복지사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