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상세페이지 비쥬얼

알림마당

복지관 소식

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의 새소식을 소개해드립니다.

[지역조직팀] 디비즈 봉사단 캠페인 활동 준비 워크숍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18-05-16 13:40 조회 5,103회 댓글 0건

본문

[디비즈 봉사단은 아름다운재단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는 청소년 봉사단 프로그램입니다]

 

5월 12일 토요일 디비즈 봉사단 정기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활동은 캠페인 주제를 찾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본격적인 계획 수립에 앞서 개인이 생각하는 우리 지역의 문제, 개선해야 될 의식 등에 대해서 생각해 보고 개인이 생각하는 것들에 대해 포스트잇에 적고 발표를 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정말 다양한 의견들이 나왔습니다.

"고독사, 이웃과 단절, 길거리 흡연, 쓰레기 무단 투기 등의 의견을 나누면서 자신이 생각하지 못한 것들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50여 가지의 생각들의 공통점을 찾아 6가지로 분류를 통해 생각을 정리하고 투표를 통해서 우리의 활동 주제를 선정하였습니다.

이번 캠페인 활동 주제는 "쓰레기 문제" 입니다. 요즘 분리수거, 미세먼지 등 쓰레기와 관련된 다양한 문제들이 사회적 문제로 나타나고 있어 디비즈 봉사단도 이 문제의 심각성을 느껴 해결 방법을 찾아보기로 하였습니다.

다음 활동(5월 26일)에는 "쓰레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구체적인 캠페인 계획을 수립할 예정입니다.  

 

 

■ 디비즈 봉사단 프로그램 문의 : 지역조직팀 이돈민 사회복지사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